본문 바로가기

Review/[리뷰]소지품은 개인보관

[아이폰6 리퍼방법] 액정파손 아이폰 6 - 광주 SK AS센터 아이폰 6 리퍼받기

[아이폰6 액정파손. 광주 SK AS센터에서 리퍼받기]

 

안드로이드만 줄곧 고집해오다가 앱등이가 된지 어언 3개월...

아이폰의 최대약점인 액정파손을 경험하고 말았습니다.

 

본래 안드로이드폰을 쓰면서도 액정이 딱 한번 고장날 정도로 핸드폰을 잘 떨어뜨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차에서 짐을 들면서 아이폰6를 손에 든 순간 약 1미터 높이에서 아이폰이한테 공중부양 실시..

       

                                                              결과는.,,,,???

 

 

 

 

지금은 케이스를 벗겨놓았지만 핸드폰이 이렇게 액정 정면으로 처억! 소리와 함께 떨어졌습니다.

핸드폰을 뒤짚을때의 긴장감이란...?!

헉4

 

 

짜자잔.....아오 개박살이 나버렸습니다..

앱등이의 노예가 되지않기 위해 액정만은 지키기로 약속했거늘..

3개월만에 흙흙

 

그래도 그냥 써볼까?오케이3

 

 

눈아파서 못보겠다;; 인터넷 서핑할때 오른쪽 위의 화면은 글씨가 뭔지 판독이...하핫;;

화면이 답답해서 폰도 보기 싫어지고...

무엇보다고 필름이 붙어있지 않은 테두리쪽에서 유리가루가 자꾸 떨어진다;;

손에 묻어나오는걸 보고 이게 눈이나 귀에 들어갔을 때를 생각하니 소오름...

리퍼를 받기로 결심..

 

슬퍼3

 

 

광주지역 아이폰 AS센터를  찾아보니

동부 일레트로닉에서 운영하는 아이폰 AS센터도 있지만

SK AS센터에서도 아이폰 리퍼를 진행한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가기전에 센터에 전화후 재고 파악을 해야 헛걸음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저는 TWORLD 광주지점 2층에 위치한 SK AS센터로 찾아갑니다.

SK에서 판매하는 휴대폰은 모두 AS가 가능한 것 같더라구요.

삼성,LG,팬택,모토로라,애플 다되는것 같습니다.

 

 

 

 

헛걸음 방지 TIP 2!

아이폰 리퍼시 전화번호등의 정보를 옮기는 시스템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집에서 아이튠즈를 통해 백업을 하고 가셔야합니다.

아이클라우드 백업으로 핸드폰 개통시 와이파이 지역에서 자동으로 복구가 되기때문에

간편하므로 걱정 ㄴㄴ해

 

 

 

 

그렇게 앱등이로서 첫 AS를 받으로 갔습니다.

눈이 펑펑왔지만,,,손에 묻은 눈보다 작은 유리가루들을 보니 리퍼가 더 급했죠..;;

 

 

리퍼폰을 가지러 창고로 가신 기사님

 

조금 긴장했었는데요..굉장히 친절하시고 간단했습니다.

제가 갔을땐 평일 오후 한시쯤이었는데 대기자도 없었고, 10분안에 모든 과정이 끝났습니다;;

 

하하

 

 

 

그렇게 저는 한장의 서류를 받게됩니다.

리퍼를 받았다는 증명서인데요

기사님께서 친절하게 제가 할일을 설명해주셨습니다.

 

보험이 가입된 저는 TSMART보험적용을 위해

1599-4962

이 곳에 전화해 보험신청을 해야합니다.

그러면 이메일로 필요한 양식을 보내주고 그것을 팩스로 보내면 보험 심사가 이루어지죠.

 

그리고 대리점에가서 확정기변과 보험재가입을 해야하는데

제가 간 SK AS센터는 바로 빝에 TWORLD 광주지점이 있기때문에 바로 밑에서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티월드 정말 친절하드라구요^^

 

 

요건 그냥 TIP 3.

보통 리퍼를 받게 되면 다음 무상리퍼기간은 90일 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아직 폰을 산지 1년이 안되었기 때문에, 일년안에 기계결함으로 인한 리퍼가 발생한다면

(통상적으로) 무상 리퍼가 가능하다고 합니다.슬퍼2

 

혹시나 지금의 리퍼로 인해 15개월가량 남은 약정기간동안 진성 앱등이가 되야하나 생각했는데,

조금은 기댈 수 있는 구석이 생겼습니다.

 

 

 

 

 

 

그렇게 저는 리퍼폰을 받아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복구를 하니 예전화면과 어플,

인터넷 마지막으로 열려있던 창까지 다 복구가 되더군요;;

안드로이드의 구글 복구를 따라올 수 있을까 했는데 더 편했습니다;;

 

무튼

 

 

 

이메일로 첨부파일을 받은 후 작성해 팩스로 보내면 보험심사 ㄱㄱ

 

아 근데 저는 리퍼받을때 379000을 한번에 결제해야 한다고 알고 있었는데,

AS센터에서 결제에 대한 이야기를 안해주셨습니다.

알고보니 동부일레트로닉에서 리퍼를 받으면 그자리에서 결제를 해야하지만,

SK AS센터에서 리퍼를 받을시 다음달 요금에 379000이 더해져서 청구되고

그것을 완납했을때 보험금이 나온다네요 ㅡㅡ;;

좋은건지 나쁜건지..

 

저는 요금보다 그냥 한키에 내고 보험 청구 받고싶었는뎀!!!

 

무튼 제가 받아야 할 돈은

 

(379000*0.25)+(379000-350000)

=123,750 원....

 

이 수식의 조건은 2600원짜리 파손보험에 들어가있고(프리미엄 멤버쉽적용 1300원)

자기부담금 25% 에, 35만원 한도보상이기 때문입니다.

 

액정값....비싸네요

안드로이드 폰들은 액정만 교환가능하기 때문에 보험적용시

훨씬 더 적은 비용을 낼 수 있지만,,,,

앱등이 이녀석!!!!!!!!!!ㅠㅠ

 

이렇게 저는 다음달 요금이 약 44만원 정도 나오면

379000-123750

=255250 원의 보험금을 받을 수 있겠네요...

 

하아...

지갑얇은 앱등이들은 항상 조심해야겠습니다 ㅠㅠ

슬퍼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