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mation n Idea/[InI]공모전은 Contest

[ITQ 마스터 자격증] 할게 너무나도 많은 방학기간, 손쉽게 딸 수 있는 자격증!

[ITQ 마스터 자격증] 할게 너무나도 많은 방학기간, 손쉽게 딸 수 있는 자격증!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손쉽게 딸수 있는 OA 자격증인 ITQ 자격증에 대해서 입니다.

저도 나름대로 컴퓨터를 보통은 한다고 생각했는데요

엑세스라는 녀석이 제 발목을 잡아서..

컴활1급필기에서 두번을 떨어졌습니다...

사실 이건 공부부족이죠 ㅠ 기출문제만 풀어봐도 되는데 "대충 되겠지?" 라는 생각에 피를 봤습니다.

그러니 덜컥 겁이나더군요

이거 필기 붙어봤자 실기 못붙는거 아닌가..

실제로 제 주변에 컴활1급 실기를 8번정도 시험보고도 아직도 공부중인 친구가...ㅋㅋ

그래서 2급으로 건너뛰어 2급자격증을 얻었지요

하지만!

 

엑세스를 기피하다보니 사건이 터짐..

컴활2급 시험 일주일뒤에 사무자동화 산업기사 실기 시험이 있었는데

다들 하는말이 사무자동화는 쉽다길래 공부를 안했습니다!

근데!!!!!

시험 이틀전 기출문제를 풀어보는데!!

그때 알았습니다........사무자동화에도 액세스가 나온다는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쉣더...F

그렇게 사무자동화의 초단기간 액세스 공부에도 불구하고 아마 떨어진듯 싶습니다...ㅋㅋㅋ

일년에 세번있는 시험인데 젠장...

 

그래서 8월 17일 있는 정보처리기사필기를 준비해서 붙고 나중에 실기를

정보처리기사 사무자동화산업기사 두개 다 볼 생각입니다.

 

근데 ! 그중간기간동안 컴활2급(1급을 위해 더많은 공부기간이 있었네요..)의 지식을 좀 더 써먹고 싶은곳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다른 자격증을 찾다보니

 

MOS, ITQ, DIAT 이 세개가 분류되었습니다.

하지만 MOS 는 귀족자격증이라 불릴만큼 시험비가 비싸죠. BUT) 국제자격증이니 외국계기업에서 선호할지도..?!

DIAT 는 솔직히 첨들어봄. 그래서 PASS

ITQ는 MOS와 같은 쉬운난이도를 자랑함. 세과목 A를 맞으면 ITQ 마스터 자격증이 나옴. (초딩들이 선호하는 자격증)

 

저는 솔직히 ITQ 가 초딩들이 선호한다길래 안볼려했지만

없는것보다 낫다는 생각으로 남는시간동안 영어공부와 병행하기로 했습니다.

 

일단 시험접수에 대해서 알아보죠

 

http://www.itq.or.kr/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시험입니다.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면

요래 촌스러운 화면이 뜹니다!

->인터넷 원서접수 ㄱㄱ

 

 

그다음도 촌스러운 화면  원서접수 ㄱㄱ

 

 

 

 

 

과목선택이 중요한데요

 

 

가장 많이 보시는게

엑셀 엑세스 한글(워드) 조합인듯 합니다.

그게 실무에도 가장 유요하구요

인터넷이나 엑세스 그런건 너무 쉽다네요;;

저는 액세스가 어려운데 픵 ㅠㅠ

 

반전은 PPT가 가장 어렵데요 ㅋㅋ

대학교때 발표수업 많이해서 PPT 쉽잖아요

하지만 ITQ에서는 도형을 그리고 돌리고 그림자주고 연결하고

이런 손이가는게 많아서 시간이 많이 걸린다하네요!

 

 

복수응시 뭐 있는데

한키에 세과목 보면 44000원 일듯요

 

ITQ를 강추하지는 않습니다

컴활1급 또는 2급 , 것두 아니면 워드 가 있으면 좋겠죠?

거기에 정보처리기사와 사무자동화 있으면 좀더 낫구요

 

개인적으로 컴활 정보처리기사 사무자동화 조합이 좋다구 생각합니다

절대 제가 워드가 없어서 그런건 아니구...ㅋㅋㅋ

 

워드 옛~날에 필기땃다가 실기안따서 없어져서 ㅜㅠ